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공지사항
[특별 초대] '2019 UN청소년환경총회'에 참가할 기자단 친구들 모여라~!
선발된 친구들에게 개별 연락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UN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총회,
'2019 UN청소년환경총회'에 기자단 친구들을 특별 초대합니다!
'UN청소년환경총회'는 미래의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모의유엔총회를 경험하는 자리예요.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청소년 입장에서 글로벌 지구환경 위기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번 '2019 UN 청소년환경총회'의 의제는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 구하기(Saving the World from Plastic)'이에요.
각국의 대표자가 되어 환경에 대해 배우고, 토론하고 싶은 친구들은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단을 통해 선발된 기자는 참가비(10만 원)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어요.
[행사 개요]
1. 행사명 : 2019 UN청소년환경총회
2. 공식 의제 :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 구하기(Saving the World from Plastic)
3. 공식 언어 : 한국어(한국어 위원회) 및 영어(영어 위원회)
4. 프로그램 일시
- 대표단 워크숍 : 2019년 11월 9일(토), 오전 9시~오후 5시
- UN청소년환경총회 본총회 : 2019년 11월 16일(토)~19일(일), 오전 9시~오후 6시
※ 본 행사는 숙박형이 아닌 당일 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5. 장소 : 서울대학교 43-1동
[참가 신청]
1. 신청 대상 : 초등학교 4학년~중학생, 6명(한국어 위원회 3명, 영어 위원회 3명)
2. 신청 위원회 :
- 초등 한국어 위원회(초등 4~6학년)
- 중등 한국어 위원회(중등 1~3학년)
- 주니어 영어 위원회(초등 4학년~중등 1학년)
- 시니어 영어 위원회(중등 2학년 이상)
※ 영어 위원회는 강의, 회의, 토론, 발표 등 모든 과정이 영어로 진행됩니다.
3. 신청 방법 : 아래 내용을 댓글로 작성
- 참여하고 싶은 위원회 선택
- 의제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 구하기(Saving the World from Plastic)'에 대한 생각, 실천사항, 해결 방안 등을 논리적으로 작성
※ 영어 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친구들은 영어로 작성해 주세요.
4. 신청 기간 : 9월 30일(월) 밤 12시까지
※ 선발된 참가자는 10월 1일(화) 개별 연락 드리겠습니다.
5. 참가자 혜택
1) 수료증 발행(대표단 워크숍, UN청소년환경총회 본총회 전 과정 참가자)
2) 우수 참가자 대상 시상
3)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단 무료 참가(참가비 10만 원)
※ 선발된 참가자는 반드시 온라인 기사를 작성해야만 해요!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자단 운영본부(02-3148-0736)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래 글에 이어 씁니다.)
이와같이 과하적인 방법으로 플라스틱을 만드는 과정부터 분해하는 과정까지 친환경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알고 법과 제도를 다듬어서 친환경 플라스틱과 관련된 연구와 산업을 지원하도록 정부에 요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플라스틱이나 생분해성플라스틱으로 된 상품을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청소년UN환경총회에서 이러한 내용을 나누고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는 활동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박성재- 중등 한국어 위원회
우리들이 흔히 아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일회용 컵대신 머그컵이나 텀블러쓰기와 같이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플라스틱 일회용 용기 여러번 사용하기, 분리배출 잘해서 재활용하기입니다. 하지만 텀블러에도 플라스틱이 들어있고 결국 버리게되면 플라스틱 쓰레기가 됩니다. 그리고 일회용 용기를 여러번 재사용하면 미세플라스틱이 만들어지고 환경호르몬이 나와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을 분리배출해도 다른 종류의 플라스틱이 섞여 있거나 음식물이 묻어있으면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을 소각하는 것도 에너지를 생산할 수는 있지만 지구온난화와 미새먼지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세가지 방법이 플라스틱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방법과 함께 과학적인 측면에서 해결책을 찾아보고 생활에 적용해야 합니다.
최근 꿀벌부채명나방의 애벌레가 플라스틱을 먹을 수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원래 꿀벌부채명나방은 벌집에 침입하여 알을 낳고 거기서 부화한 애벌레는 밀랍과 꿀을 먹고 삽니다. 그런데 플라스틱의 화학구조가 밀랍의 화학구조와 매우 비슷하여 꿀벌부채명나방의 애벌레가 플라스틱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을 먹고 자라는 신종 미생물인 이데오넬라 시카이엔시스에서 플라스틱 분해효소인 페테이스를 분리했다고 합니다. 페테이스의 단백질구조를 바탕으로 페테이스의 구조를 개선해 플라스틱 분해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렇게해서 분해되는데 수백년이 걸리는 플라스틱을 며칠, 몇 시간만에 분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곤충과 효소를 이용하여 플라스틱을 분해하는데 시간과 양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바이오매스 플라스틱과 생분해성플라스틱을 개발하고 있으며 실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은 천연재료로 만든 플라스틱으로 대표적인 예로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정제하고 남은 폐당은 활용하여 만든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친환경 플라스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분해성플라스틱은 화학합성으로 만들어졌지만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는 플라스틱입니다.
허서연 - 초등 한국어 위원회 신청합니다. -
< 플라스틱으로 부터 지구 구하기 >
저는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주최하는 탐험대학을 하고 있습니다.탐험대학에서 제가 속한 팀의 주제가 환경곤충이라 요즘 환경오염과 쓰레기들, 자연보호에 관심이 있습니다.
환경을 보호하는 곤충 중 밀웜은 스티로폼을 먹을 수 있으며, 꿀벌부채명나방 유충은 몸속에 비닐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있어 비닐을 갉아 먹습니다. 또 다른 곤충 중 동애등에는 빠른 시일 내에 많은 양의 음식물쓰레기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플라스틱과 같은 쓰레기를 분해할 때 여러 곤충들과 미생물, 세균등을 이용하여 쓰레기를 분해할 수있습니다. 또, 우리가 텀블러를 사용하고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지 않는다는 것, 유리로 된 반찬통을 쓰는 것 등으로도 많은 양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플라스틱과 같은 환경오염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플라스틱 같은 문제는 우리들이 모두 도움을 주어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이젠 플라스틱 문제가 정말 큰 문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오염문제의 심각성을 느껴야 합니다.
세계 각국은 플라스틱 분해를 위한 정책을 펼쳐야 하고 우리들은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또, 여러 동식물들도 플라스틱으로 인해 죽어가고 있습니다.
알바트로스와 푸른바다거북, 항유고래 등은 플라스틱을 먹이로착각하고 먹기도 하고, 여러 바닷새들은 쓰레기 더미에 걸려 몸에 상처가 나거나 빠져나오지 못해 죽습니다.
사람들의 이기심을 생명과 맞바꿀 수는 없습니다. 곧 우리 인간에게도 돌아올 것 입니다.
전 이번에 환경총회에 참가하여 환경오염 문제에 관해 토론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자 합니다.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함께 초록 지구를 만들어 주세요~~.
저 부터 하나씩 하나씩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 곧 다가올 미래를 봐주세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박시준 - 주니어 영어위원회 신청합니다.
Dreaming of healthy earth.....
Have you seen the picture of animal suffering from plastic.
For example, many scientist and vicinity resident found whale's carcass in beach.
When they cut whales stomach they saw a bunch of plastic was in.
It was about 6kg. Can you believe it? How can whales eat 6kg plastic?
It's because humans use lots of plastic and throw to beach.
I'm worried about the diversity and diversity of animals suffering from plastic
all over the world.
Unlike humans, animals are much more dangerous because they cannot distinguish
between plastic and food. Animals who mistake plastic for food feel full and die of malnutrition because they don't eat it. While swimming, the body gets stuck in a net or plastic ring and dies because it cannot move properly. The fear of plastic is threatening, not only the lives of animals but also humans, and further threatening the ecosystem of the earth.
So how can we get rid of from fear by plastic?
There are two ways. Reduce the use of plastic and increase the recycling rate of plastic.
First of all, we should reduce the use of plastic !! On December 19 last year, the European Union (EU) agreed on a bill that would ban the use of disposable plastic. In Korea, we need to be active in reducing plastic. We need to reduce the use of plastic disposable spoon, forks, plates, straws, cups, and packaging containers and bottles. We should reduce the use of plastic products as much as possible in restaurant, cafes, markets, homes, school.
Second, we need to increase the recycling rate of plastic thrown away plastic.
We need to make sure that the separation between the plastic that needs to be discarded and the plastic that needs to be recycled is thoroughly carried out.
It looks simple and easy. But many people throw away plastic that they can recycle carelessly.
We need to recognize the importance of reducing plastic and recycling, we all have to do it!!! We have to do it now to protect the Earth. If it's too late, the beauty of the Earth may never be reversed. I have to do it first. Let's do it together.
- Thank you -
중등 한국어 위원회
휴일날 공원이나 행사장등에 가보면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쓰레기통에 가득차 있고 길에도 널려있을때가 있습니다. "이 많은 플라스틱제품들을 우리는 다시 재활용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플라스틱 제품은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고 그 만큼 사용하는 양이 갈 수록 늘고 있습니다.양이 늘어나는 만큼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 또한 증가할 것 입니다. 플라스틱은 썩는데 최소 50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 사이 토양 오염이 진행 될것입니다. 그리고 야생동물들이 먹이 대신 플라스틱제품을 먹게 되거나 플라스틱 제품에 몸이 걸리고 찢겨서 죽는 일도 있습니다. 심지어 바다에는 인도보다 큰 플라스틱 섬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 미세플라스틱도 위험하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우리가 우려먹는 차의 삼각티백에는 많은 수의 미세플라스틱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처럼 미세플라스틱도 몸에서 배출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플라스틱은 우리에게 좋은 점이 있는 매력적인 소재이지만 한 편으로는 우리의 생명에 나쁜 영향을 주는 반대의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플라스틱의 사용을 자제하고 환경을 되살리는 일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첫번째,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해 제품들을 다 사용하고 나면 분리배출을 정확히 해야하고 1회용 사용제품들의 사용을 줄이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이제는 폐기되는 플라스틱의 배출 과정이 정말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사용하고 난 후의 처리과정을 중요시 하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런 과정을 잘 지키는 기업에게는 국가에서 세금을 줄여주는 등 보답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1회용 제품을 쉽게 사용하고 쉽게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태도 또한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의도 공원에서 "슈퍼빈" 이라는 것을 보았는데 플라스틱 페트병을 그 통에 넣으면 마일리지가 생겨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직접 해 보았는데 재미도 있고 이런 작은 행동과 관심의 변화로 인해 환경도 지킬 수 있어서 이 아이디어에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두번째, 플라스틱 제품의 성분을 친환경적인 요소로 만들어 자연으로 돌아가더라고 쉽게 분해되고 오염되지 않도록 친환경제품 개발에 힘써야 합니다.
세번째, 학교에서도 깨끗한 환경을 지키는 일의 중요성,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실천방안 등을 배우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어렸을때부터의 습관과 관심은 우리의 지구를 살리는 가장 빠른 첫걸음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려면? ’적게! 깨끗이! 새롭게! 사용하자‘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엔 재활용 분리수거장이 있습니다. 가끔 부모님을 따라 그 곳에 가보면 캔, 유리, 종이, 비닐, 스티로폼 등 여러 가지 재활용품 중에 ‘플라스틱’ 자루가 항상 넘쳐 흘러 주위가 지저분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어른들이 마시고 버린 테이크아웃 컵들이 거리에 아무렇게나 버려져 있어 눈살을 찌푸린 적도 많았습니다. 그걸 볼 때마다 ‘참 우리가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곤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수업시간에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사용한 플라스틱 중 깨끗한 플라스틱들은 다시 재활용되어 사용할 수 있지만 더러운 것들은 재활용을 할 수 없어 그냥 버릴 수밖에 없고 이렇게 버려진 플라스틱들은 땅속에 묻혀 오랜 시간동안 썩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사실은 저에게 큰 충격이었습니다. 플라스틱은 분리수거만 하면 다 재활용될 수 있는 줄로만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썩지 않는 플라스틱들은 결국 눈에 보이지 않는 크기로 분해되어 물과 토양을 오염시킬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플라스틱으로부터 우리 지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엄마와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고민해 본 결과 방법은 크게 세 가지인 것 같았습니다.
첫째는 플라스틱을 최대한 ‘적게’ 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저씨는 샴푸가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샴푸가 아닌 비누로 머리를 감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런 예처럼 저는 엄마와 함께 슈퍼에서 물건을 살 때 플라스틱 비닐 대신 장바구니를 이용해 물건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수병을 사지 않기 위해 물은 학교에서 마시거나 텀블러를 갖고 다니고 있습니다.
둘째는 쓰고 난 플라스틱은 반드시 ‘깨끗이’ 씻어 놓는 것입니다. 더러운 플라스틱은 아예 재활용 자체가 안 되기 때문에 재활용을 하려면 처음부터 깨끗이 씻어 분리해야 합니다.
셋째는 재활용되지 않는 플라스틱은 ‘업사이클링’을 해서 새롭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못쓰게 된 플라스틱은 ‘화분’으로 만들고 화분에 꽃씨를 담아 사람들에게 나눠 줍니다. 그리고 저처럼 디자인과 미술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플라스틱에 이쁜 그림을 그려서 나누어주면 못 쓰는 플라스틱을 재활용도 하고 이웃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도 있을 겁니다.
플라스틱을 쓰려면 ‘적게’ 쓰자!쓰고 난 플라스틱은 ‘깨끗하게’ 씻자!못 쓰는 플라스틱은 ’새롭게‘ 재활용하자!
저는 아직 초등학교 4학년입니다. 어린 제가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거창한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위에 제가 얘기한 것들은 누구나 쉽게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의 작은 실천, 이것들을 하나 둘씩 실천해 나간다면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닐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I read the articles about the serious plastic pollution. According to them, over 1 million plastic bottles are purchased every minute around the world and the estimated 500 billion to 1 trillion plastic bags are used annually worldwide. I realized that I'm also one of them who purchase plastic products and use plastic bags everyday. We all are making our planet get sick every single moment. So we all are in duty to save the earth from our plastic trashes. I don't want to disregard our problems. I want to do something for the earth right now. So I changed my lifestyle not to use single-use plastic products so far as possible.
First, I use my own stainless straw and tumbler instead of plastic straws and single-use cups. Second, I usually carry my own container and eco-bag not to use plastic bags. Third, I try to separate plastic trash strictly. I always remove the stickers from the plastic bottles and wash them clean before separating garbage collection for them to be recycled well. In the process of participating in this no-plastic campaign, I felt keenly the necessity of more sink to wash my no-plastic kit(private stainless straw, tumbler, container and eco-bag) goods. To use my own stainless straw, container and tumbler clean, I have to wash them with water frequently. But the sinks always lack in public places. It's not easy to find the sinks to wash them out of home. The sink for dish-washing is different from the sink for hand-washing. So I have to wash them after coming back home. To spread the use of no-plastic kit, we have to increase the sinks for dish-washing in public places first. The more sinks for dish-washing installed in public places, the easier people can participate in this campaign using their own reusable straws, tumblers and containers.
Also, to reduce the quantity of the plastic production basically, the consumers and companies ought to be changed together. Consumers ought to demand the eco-friendly products to companies more strongly. and the companies ought to try to make eco-friendly products with minimal-packaging system. They have to trust each other to accomplish this worthy change. The government also ought to be able to offer the guide with long-term eco-plan to them. Above all, what they trust with one another is the most important to succeed this change. We have to trust that we all have the choice for the earth not for our pockets. We have to trust that we all seek for the green tomorrow, not for only shor-term financial profit. We need the confidence which we can make it together. And we have to be a good model to each other. You can't save the earth alone. I also can't save the earth alone. But if we are together, we can save the earth from plastic pollution.
삭제된 댓글입니다.
김진하 - 초등 한국어 위원회 신청합니다.
환경은 우리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환경이 안 좋아지면 건강도 나빠지고, 반대로 환경이 좋아지면 그 만큼 건강도 좋아닙니다. 환경에 따라 우리의 목숨도 영향을 받습니다. 환경은 주로 대기의 물질에 의해서 만들어 지는데 이 대기의 물질들이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등이 나오면 건강과 환경이 안 좋아지는 것입니다.
제가 인상 깊게 본 책 '위험물질'에서는 우리가 무심코 버린 오수와 쓰레기, 그리고 공장에서 흘러나온 폐수 때문에 14,000만 명에게 큰 고통을 주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아파트 리사이클 앞을 지날 때면 플라스틱 버리는 곳에 캔이나 다른 물건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종종 봅니다. 나 하나쯤이라는 생각은 버리고 나부터라는 생각을 어른들이 먼저 생각했으면 합니다. 또한 어린이들도 마트나 편의점에서 간식을 사서 포장지를 쓰레기통에 분리해서 버리면 좋을 텐데 그러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써서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아무렇게 아무 곳에나 버리는 쓰레기들은 바람, 비 등에 의하여 강이나 바다로 흘러들어갑니다. 바다를 오염시키는 주범이 되는 것입니다.
해양오염의 원인에는 해양플라스틱, 해양산성화, 해양유류, 해양방사능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해양프라스틱은 전 바다에 5조 개가 넘고 현재 바다 속에는 1억 5천만톤이 이미 쌓여 있는 상태입니다. 연간 800만톤의 폐기물이 배출되고 있으며 태평양에서는 쓰레기 섬이 발견되어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그 중 플라스틱 쓰레기들은 녹을 때 주변의 해로운 물질들을 빨아들여 오염물질을 가지고 바다를 둥둥 떠다닙니다. 병뚜껑과 같은 물에 뜨는 플라스틱은 해양생물들이 먹이로 착각하여 먹기도 합니다. 지금 270종 이상의 해양생물들이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해 죽거나 다쳤다고 합니다.
미세 플라스틱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이는 5mm 이하의 플라스틱 조작으로 너무 작아 하수 처리 시설에서 걸러지지 않고 강이나 바다로 나가는 플라스틱을 말합니다. 이 미세 플라스틱이 바다 생물들의 먹거리가 되고, 또 생물들의 몸속에 쌓이게 되면 그 생물이 우리의 식탁에 오르게 되어 결국 우리가 버린 플라스틱이 우리 입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세계자연기금(WWF)에 다르면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매주 2000여개의 미세 플라스틱을 먹는다고 합니다. 한 달이면 무려 칫솔 한 개를 먹는 셈이라고 하니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우리는 플라스틱을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그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플라스틱 1회용 물통이 아니라 각자 텀블러를 이용한다면 그 만큼의 플라스틱 병이 쓰레기가 되지 않을 것이고, 또 사용했다 하더라도 분리수거를 제대로 정직하게 잘만 한다면 자원순환이 되어 환경에도 도움이 될 것이빈다.
또한 커피숍이든 가정이든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의 사용을 자제하고 플라스틱 빨대 대신 발명된 '종이 빨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늘 가방 한 켠에 접이식 장바구니를 가지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든 비닐봉지, 종이봉투가 아닌 물건을 담을 수 있어 환경보호에 앞장 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학교에서 환경동아리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아리 회원들과 활동을 하다보면 학교 뒤뜰 화단이나 텃밭에서 비닐이나 빨대 등등 쓰레기들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속도 상하고 마음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가 청소를 하면서 깨끗해질때 기분이 좋습니다.
얼마 전 우리 동아리에서 환경 캠페인을 하였습니다. 그 때 장바구니와 텀블러를 나누어 주며 환경에 대한 각자의 다짐을 적기도 하고 폐건전지를 수거하기 등 전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뿌듯하였습니다.
저희 엄마는 늘 장바구니를 가방에 넣고 다니십니다. 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빌리게 될 경우, 마트에서 장을 볼 경우, 그 외 물건을 구입할 때도 그 장바구니를 사용하십니다. 저는 항상 텀블러에 물을 담아서 다닙니다. 아빠는 분리수거를 잘 하십니다.
이렇게 각자 작지만 하나씩 나만의 약속을 정하고 그 약속을 지켜나간다면, 우리가 사용하고는 있지만 먼 미래에 우리 후손들이 살아가야 할, 지내야 할 이 지구를 지금보다 더 건강한 지구, 행복한 지구를 물려 줄 수 있지 않을 까 생각해 봅니다.
배한석 - 주니어 영어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Saving the world from Plastics]
Some days ago my mother showed me a picture of a sea turtle with a plastic straw sticking in his nose. And a picture of a sea turtle to eat a plastic bag as a jellyfish.
I had a scary thought as if I had a straw stuck in my nose and a plastic bag on my throat.
We are generating a lot of garbage such as food waste, bottles and paper waste. Why is this plastic waste more problematic? That is, plastic waste takes too long to decompose in nature and too little is recycled.
Floating plastic waste islands and rivers filled with plastic bottles and finely broken microplastics have harmful effects on animals and people.
Our nature and our planet are not just ours. It should give our earth without damage to our descendants.If we use plastic waste without restrictions, our descendants may be endangered and may no longer live on Earth. And any animals don’t live on Earth. Microplastics threaten our lives too. From now on, we must do something. It’s everyone’s responsibility.Most importantly, we need to make sure that we don't make and use plastic in our daily life.
First of all, scientists and factories need to make plastics that can be quickly broken down by microbes in nature. And factories should reduce plastic packaging for products and make it reusable.
Secondly, distributors should reduce excessive plastic packaging to pack vegetables and fruits. Restaurants and beverage shops can reduce the use of plastic straw disposables.
Thirdly, we should wash them when we throw plastic pproducts away for better recycling. My mom has been carrying a water bottle since last year. There is a mug instead of paper cups on my mother company table. There is no more plastic straw in my house. When she buys our drinks, she buys a big one and puts it in a cup at home.I sometimes wash plastic products with my mom to make sure the plastic can be recycled.
It's kind of annoying to wash a plastic can. But If we don’t do so at home, the scientists won't study how to disassemble plastics and create eco-friendly products that can replace plastics, the companies, markets and shops will not join the effort to reduce plastics.
I really want my little actions to save the world from plastics to be the bigger and better step with many people. I hope that nature I love so much is preserved intact.
If I have a chance to participate in 2019 UN Youth Environmental Conference, I want
to discuss the theme and make good decisions with many friends.
삭제된 댓글입니다.
정인혁-초등 한국어 위원회 신청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환경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는 편인데요,
그중 한 바다거북의 코에 빨대가 꽂힌 사진을 보고 나서 플라스틱의 해양 오염이 이렇게나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와 관련된 사례를 찾아보다 경북 포항의 바닷가에서 죽은 바다거북의 사체가 발견되었고, 이 개체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부검한 결과, 예상하지 못한 대량의 플라스틱이 이 개체의 뱃속에서 발견되었다는 소식에 저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왜 바다거북들은 해양쓰레기(비닐류)를 먹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지가 궁금하여 자료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거북이의 주식은 해파리입니다. 그리고 비닐은 해파리와 굉장히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한쪽 끝이 막혀 있고, 하늘하늘하며, 무엇보다 색이 반투명하여 바다거북들이 이들을 착각하여 먹는다고 하는데, 여기서 먹이 활동의 경험이 별로 없는 어린 개체들이 특히 비닐을 먹고 죽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이들은 왜 비닐봉지를 뱉어 내지 못하고 그냥 삼키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바다거북의 식도 구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바다거북의 식도는 돌기가 굽어서 장기의 방향으로 나 있는데, 이 때문에 비닐봉지의 흡입은 쉽지만, 역류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모든 것의 원흉은 플라스틱 백(Plastic bag)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플라스틱 백, 즉 비닐봉지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시빈 프로젝트(Seabin Project)라는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호주의 두 서퍼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프로젝트로, 말 그대로 바다 쓰레기통 프로젝트입니다. 바다에 큰 통을 해수면에서 약 1cm 정도 잠기게 설치한 뒤, 큰 통에 그물망을 설치하고 그 뒤로는 흡입형 펌프를 설치하여 물을 빨아들이며,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고 바닷물에 있는 기름기만 거른 뒤 다시 바닷물을 내보내는 신기한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에는 약간의 단점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단점은 바로 거름망의 높이가 낮아 일정량의 쓰레기(플라스틱)를 모으면 쓰레기들이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통에 바다거북의 식도처럼 한쪽 방향으로 일정하게 굽어 있는 돌기들을 달아 쓰레기가 일정량 이상 모여도 빠져나갈 수 없게끔 막아 주는 돌기들로 인해서 조금 더 많은 양의 쓰레기를 가둘 수 있게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학생으로서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을 실천하는 학생이
ZERO PLASTIC!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1. 주니어 영어 위원회
2. <<Save the Earth from the plastic trash>>
Hello, my name is SiWoo.
I want to talk about saving the world from plastic.
I think we need to stop to using plastic.
Because, if we don't stop, the plants and the animals will get sick.
If the animal seat the pieces of plastics, the ecosystem will be destroyed.
then, the food pyramid will be broken as well.
If the lad gets polluted, the plants won't grow on that land.
Also bugs and other plants will be gone, too!
Then, the First Meateaters like spider, frog, scolpions will disappear.
Then, the Second Meaters like snake, eagle, crow will be gone.
In fact, it everything disappear, one day the ecosystem will be destroyed.
So, we need to stop animals and plants from disappearing.
I will tell you the 3 things that can help animals and plants from desappearing.
Please listen carefully.
First, please trash on the ground.
If you trash on the ground, the land will get polluted.
Animals nad plants will disappear.
So, ecosystem will be destroyed.
Second, you need tto save the animals and plants.
Because there are no animals, plants and people will die, too!
So, we need to save the animals.
Third, you need to try to not use plastics.
Plastic ies very harmful and very bad for the plants and animals.
It is harmful people, too!
I know it is hard to not use plastic.
Hower, if everyone on Earth try to not use plastic, we can save the Earth.
If everyone on the Earth try and practice these things, we can change our future!